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BC Culture가 선정한 2023년 최고의 소설

카테고리 없음

by 유나힐링 2023. 5. 17. 10:00

본문

BBC최고소설책소개-추천소설-인생소설

BBC Culture은 매년 최고의 문학 작품을 발표하여 독자들에게 추천합니다. 이번에는 2023년을 위한 최고의 소설 목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소설들은 다양한 장르와 주제를 다루며, 저자들의 문학적인 재능과 독창성이 돋보입니다. BBC Culture이 선정한 이 소설들은 독자들에게 깊은 감동과 인상을 남길 것입니다.

 

Salman Rushdie의 Victory City
부커 상을 수상한 작가 《한밤의 아이들》, 《사탄의 구절》, 《승리의 도시》의 15번째 소설은 《뉴요커》가 "엄청나게 즐겁다"라고 묘사한 이 소설은 14세기 인도 남부에서 시작되는 시대를 아우르는 서사시다. 여주인공은 슬픔에 잠긴 아홉 살 소녀 팜파 캄파나(Pampa Kampana)로, 가부장제 세계에서 여성 평등을 만들라는 여신의 지시를 받습니다. 수 세기에 걸쳐 캄파나의 재산은 제목의 "승리 도시"인 비스 나가의 대제국의 재산과 얽혀 있습니다. 이 소설에서 Rushdie는 "대안적인 마하바라타"를 만들었고 The Guardian은 "역사의 뼈대에서 정교한 건국 신화"를 썼습니다. (알)

 

버남 우드 바이 엘리너 캐튼
엘리너 캐튼은 2013년 소설 《루미너리즈(The Luminaries)》로 부커 상을 수상했으며, 뉴질랜드 작가의 최신작인 재치 있는 스릴러 《버남 우드(Birnam Wood)》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환경 운동은 환경 권리 단체의 젊은 회원들이 억만장자 드론 제조업체와 얽히게 되면서 엄청난 풍요로움을 만납니다. "Catton은 경쟁 철학의 웹을 회전시키는 마스터가 아닙니다."라고 Vogue.com는 말합니다. " 그녀의 캐릭터는 깊은 결함이 있지만 당신은 그들을 응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가디언은 칭찬합니다 Catton은 "광범위하고 풍부하게 구상된 세계에 자신을 대하는 호화로운 기술 재능을 가진 소설가"입니다. Birnam Wood는 리뷰에서 "또 다른 거장 공연: 정교하게 계획되고, 풍부하게 구상되고, 엄청나게 읽기 쉽다"라고 말합니다. (파운드)

 

수줍음 by Max Porter
Lanny(2019)와 The Death of Francis Bacon(2021)의 저자가 쓴 Porter의 네 번째 책은 실험적이고 시적인 산문의 또 다른 작은 책입니다. 그 주인공은 15세 샤이로, 주머니에 돌이 가득 찬 채 문제가 있는 청소년의 집인 Last Chance를 떠나면서 만납니다. The Telegraph는 2015년 호평을 받은 데뷔작 Grief is a Thing with Feathers가 "독특한 형태와 예술성으로 고조된 인간미와 우아함의 행위"를 이룬 이후 Porter의 최고라고 말합니다. iNewspaper에 따르면, 그것은 "우리 시대의 긴 밤에 눈부신 산문 볼트"입니다. (알)

 

파인애플 스트리트 바이 제니 잭슨
"경이롭다 – 영리하고, 재미있고, 훌륭하게 잘 관찰된다"라는 인디아 나이트가 선데이 타임스에서 파인애플 스트리트를 묘사하는 방식이다. Jenny Jackson의 데뷔 소설은 녹음이 우거진 뉴욕 브루클린 하이츠에서 매우 부유한 스톡턴 일족의 일원인 세 명의 여성을 따라 법의학적으로 세대의 부와 특권을 탐구합니다. 한 사람은 부에서 태어났고, 한 사람은 그 부와 결혼했고, 한 사람은 그것을 나누어 주고 싶어 합니다. "이 작품에서 인상적인 것은 부자들을 실수하기 쉬운 인간으로 취급한다는 것"이라고 미디엄은 말한다. "이 캐릭터들은 불완전하지만 어쨌든 그들과 사랑에 빠지게 될 것이고 책의 끝에 도달하면 그들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어 할 것입니다." (파운드)

 

제시카 조지의 Maame
제시카 조지의 데뷔 소설은 올해 초 출간되자마자 NYT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2019년의 또 다른 출판 센세이션인 Candice Carty-Williams의 Queenie와 호의적인 비교가 이루어졌습니다. "Maame"이라는 별명을 가진 Maddie는 가나 부모를 둔 25대 런던 시민으로,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아버지의 일차 간병인으로서 <>세의 정기적인 시련을 포기합니다. 가족, 관계 및 정체성에 대한 성인 이야기인 Maame은 워싱턴 포스트에 "항상 읽기 쉬운 이야기는 아니지만 항상 은혜와 연민으로 이야기됩니다"라고 씁니다. 뉴욕 타임스는 "조지는 자신감과 삶의 기쁨으로 삶의 세부 사항과 범위를 보여주기 때문에 그녀가 첫 소설가라는 사실을 잊기 쉽다"라고 말했다. (알)

 

Kashana Cauley의 생존주의자
Survivalists에서 변호사인 Aretha는 커피 기업가인 남자친구 Aaron과 그의 최후의 날을 준비하는 하우스메이트와 함께 이사합니다. 다음은 자본주의, 총기 소유, 그리고 흑인 미국인으로서 현대 사회에서 생존하기 위해 필요한 것에 대한 반쯤 농담적인 탐구입니다. "컬리는 오늘날 직장에서 가장 재미있는 작가 중 한 명이기 때문에 그녀의 이름을 배우십시오"라고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말합니다. Vulture는 Cauley를 "오늘날 가장 똑똑하고 재미있는 작가 중 한 명이며, 이 소설은 팬들이 미국 문화의 결함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하면서 동의합니다. (파운드)

 

세실 핀(Cecile Pin)의 방황하는 영혼
자신의 어머니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실제 역사적 사건과 허구를 엮은 Cecile Pin의 데뷔 소설은 마지막 미군이 베트남을 떠난 지 1978년 후인 <>년에 시작됩니다. 어린 고아 남매인 Anh, Thanh, Minh은 마을을 떠나 먼저 홍콩으로 피난을 가며 대처가 이끄는 영국의 낯선 풍경으로 향합니다. 그들의 여정에는 죽은 자와 산 자 사이의 배후지에서 말하는 잃어버린 영혼인 남동생 다오의 목소리가 동반됩니다. Wandering Souls는 "미묘하고 꽉 쥐고 있다"라고 LA Times는 썼고, iNewspaper는 "이것은 망명 신청에 대한 강력하고 시의적절한 데뷔작입니다. 생명이 그 기원에서 찢어졌을 때 어떤 삶인지, 그리고 어떻게 행복과 정체성을 외국 해안에서 다시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

 

조지나 무어의 가넷 걸스
영국의 와이트 섬(Isle of Wight)에 위치한 사랑받았지만 무너져가는 가정집인 샌드 코브(Sandcove)를 배경으로 매우 다른 세 자매와 그들의 파격적인 어머니가 삶과 오랫동안 간직해 온 가족의 비밀을 파헤칩니다. 조지나 무어(Georgina Moore)의 선데이 타임스(Sunday Times) 베스트셀러 데뷔 소설은 아이들이 부모의 실수로부터 진정으로 자유로울 수 있는지를 여부를 탐구합니다. 「인디펜던트」지는 "주인공들 각각은 결점이 있지만 공감할 수 있다"라며 "강한 여성들 사이의 가족 역학은 무어에 의해 완벽하게 묘사된다. 독자가 가족의 일원이 된 듯한 느낌을 주는 몰입형 소설입니다." The Observer에 따르면 자신감 넘치는 데뷔작입니다. "Moore의 연상시키는 산문을 통해 Garnett Girls가 Penny Vincenzi의 작품에 비유되는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파운드)

 

마거릿 애트우드의 숲속의 늙은 아가씨들
이 15개의 강력한 단편 소설 모음집은 The Testaments 이후 Atwood의 첫 번째 출판물입니다. 세 부분으로 나뉘어 부분적으로 2019년에 사망한 Atwood의 파트너인 Graeme Gibson에게 헌정되었습니다. Tig와 Nell의 결혼 장면은 외계인에서 전염병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괄하는 이질적인 이야기를 샌드위치로 만듭니다. FT는 "앳우드 작품의 핵심에 항상 있는 주제, 즉 잊히지 않는 트라우마 역사의 존재, 오늘날 세계의 권력과 기회의 심오한 불균형, 사회의 가장 어두운 미래"를 강조하는 "흥미진진한 읽기"라고 썼습니다. 가디언은 "뻔뻔함과 슬픔으로 가득 찬 삶의 조각과 파편이 있다"라고 말합니다. (알)

 

세바스찬 배리의 옛 신의 시간
잊고 싶은 과거를 마주했을 때, 은퇴한 경찰관 톰의 삶은 더욱 혼란에 빠진다. 아일랜드 작가의 아홉 번째 소설에서 Barry는 폭력과 학대의 영향이 세대에 걸쳐 어떻게 반향을 일으키는지 탐구합니다. 「늙은 신의 시간」(Old God's Time)은 "무죄가 훼손된 것에 대한 심판"이라고 「아일랜드 인디펜던트」지는 말 한다. "교회와 국가의 범죄에 대한 친숙한 이야기가 신선하고 장엄한 방식으로 전해집니다." 한편 iNews는 이 책을 "심오한 아일랜드 소설"이라고 설명합니다. Barry는 "마스터 스토리텔러... 현실과 비현실 사이의 유동적인 경계와 트라우마와의 관계를 탐구합니다." (파운드)

 

폴 하딩의 이 또 다른 에덴
이 작품은 뉴잉글랜드 하딩의 세 번째 소설로, 《에 논》(2013)과 2009년 데뷔작 《탱커스》로 퓰리처상을 수상했다. 그러나 "하딩의 선물이 가장 온전히 표현된 곳"은 This Other Eden에서 "하딩의 문장의 깊이, 숨 막히는 천사의 빛"을 칭찬하면서 The Observer라고 썼습니다. 역사적 사건에서 영감을 받은 이 이야기는 혼혈 허니 가족이 갑자기 섬에서 쫓겨날 때까지 대대로 집이라고 불렀던 20세기 초 메인의 애플 아일랜드를 배경으로 합니다. 「뉴욕 타임스」지는 「이 또 다른 에덴동산」이 "파괴적이면서도 명상적인 소설"이라고 기술한다. (알)

 

로맨틱 코미디 - 커티스 시텐펠드
할리우드 로맨스에 대한 이 유머러스한 해석에서 Sally Milz는 로맨스에 대한 모든 가정을 왜곡하는 예상치 못한 관계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 코미디 TV 대본 작가입니다. 커티스 시텐펠드(Curtis Sittenfeld)는 히트 소설 《아메리칸 와이프(American Wife)》와 《로드 햄(Rodham)》의 작가이다. 가디언은 "독자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것 이상은 아니며, 그것이 바로 그녀가 일과 사랑에 대한 이 상냥하고 지능적으로 만들어진 이야기에서 하는 일입니다.

 

전체적으로 소설의 구조, 속도 및 대화에 대한 명령은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Sittenfeld의 "빠른 속도의 산문"은 주인공이 일하는 TV 방송국의 일상생활을 얼마나 생생하게 묘사하는지 칭찬합니다. "이 작업은 굉장히 흥미진진해지고 사람들이 사무실에서 실제로 무엇을 하는지 볼 수 있는 경우가 얼마나 드물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파운드)

 

BBC Culture이 선정한 2023년 최고의 소설은 문학적인 풍부함과 독창성으로 가득합니다. 이 작품들은 다양한 주제와 장르를 다루며, 독자들에게 깊은 감동과 인상을 남길 것입니다. 소설을 통해 풍요로운 상상력을 경험하고, 새로운 이야기의 세계에 빠져보세요. 이 소설들은 독자들에게 흥미로운 독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